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신주쿠 카부키쵸

대표적으로 신주쿠역에서 내려서 조금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죠. 저희 나라로 보면 카부키쵸 먹자골목 이라고 보면 됩니다.

신주쿠도 굉장히 소개할 곳이 많은데요 오늘은 카부키쵸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해요.

일단 카부키쵸(歌舞伎町) 카부키(歌舞伎) 유래를 다 설명하자면 너무 길어지고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음악과 무용 기예가 어울러진 일본의 전통 역극을 카부키라고 해요.

저희 나라로 보면 조선시대에 광대 같은 느낌인데요, 일본역시 처음에는 신분의 차별을 받은 직업이였다 합니다.

여기 카부키쵸는 일본의 대표적인 밤문화와 술문화가 종합적으로 모여져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호스트바는 물론 캬바쿠라, 스낵, 클럽 등 도우미 방식의 술집들이 많기로 유명하구요, 그러다 보니 풍속(風俗、성매매, 유사성행위)이 굉장히 활발한 곳이죠. 물론 이것들만 있는 건 아니고 일반 회전초밥집이나, 일본 정식집도 많이 있고 저렴한 체인점 이자카야도 많이 있어요. 돈많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다보니 이자카야 중에서도 여성이 나체로 누워 있고 여성을 데코로 삼아 그 위에 사시미를 올려주는 엄청 고가의 이자카야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돈이 없어서 못 가봤어요,,,

그래서 오늘은 첫 포스팅이지만, 조금은 자극적인 주제로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처음이지만 일명 도우미 술집 호스트바, 캬바쿠라를 먼저 이야기 해 볼께요!!

 

1.  호스트바 / 캬바쿠라 / 스낵 / 돼지클럽 / 트랜스잰더바

제가 직접 찍은건 아니지만 신주쿠에 살 때 자주 봤던 포스터에요

여기가 정확히 카부키2쵸매 라고 하는데 정말 호스트분들 많습니다. 낮에가도 엄청 슬리퍼 끌고 걸어 다녀요. 낮에는 영업을 따로 안하겠지만, 그래도 일본의 문화인 호스트 문화를 직접적인 체험은 아니더라도 간접적으로라도 하고 싶으면 한번 쯤은 구경하는 거 추천드려요. 처음에 말한 것 처럼 다른 일본 정식집이라던지 고깃집, 초밥집 다 다양하게 있으닌깐 낮에 구경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보통 호스트 가격은 잘은 모르겠는데 가서 1시간 다른 술 안시키고 기본메뉴에 있는 술만 시키고 놀면 얼마 안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처음 방문하는 여성고객들에게는 한시간 500엔 체험 코스같은게 있는데 그런걸로 한시간만 놀고 와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제가 일본 살 때 여사친 이야기입니다.) 일본어가 조금 되신다면 아니면 일본에 지인분이 있으면 한번 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다음은 보통남자들이 가는 캬바쿠라 스낵 돼지클럽 이런데 인데 이런데는 체험 코스 이런거 대부분 없다고 보시면 돼요. 근데 뭐 여기도 한시간에 기본 술만 마시고 하면 2000엔 ~ 3000엔 안나올 거에요. 하지만, 가면은 이런저런 안주시키고 술시키고 하면 엄청나온다는거... 조심하셔야 됩니다. 이런데는 항상 야쿠자 관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되요.

호스트 캬바쿠라 다 똑같지만 못 생긴사람은 못 생겼고 이쁘고 잘생긴 사람도 많아요. 기본적으로 유머스러워야하고 이야기를 잘 들어줘야하고 서비스 직업이기 때문에 고객응대 잘 해서 자기 손님 챙기는 사람이 그나마 먹고 사나 보더라구요, 뭐 정말 상위 1% 이상은 월에 억대를 번다고도 하는데 확인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아, 호스트 같은 경우는 못벌면 100만원도 못 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나라도 그렇지 않나요? 비슷하겠죠?

 

다음은 스낵으로 넘어가자면, 스낵 같은 경우는 보통 중년층의 남성들이 많이 찾아요. 중년층들이 많이 오는 가게다 보니 20대 후반 부터 젊은 미씨 아줌마들이 많이 일하는 곳이죠. 한번 정도 가본 기억이 있는데 나름 재미있게 놀았던 것 같아요. 여기 저기 많이 있긴하지만, 도시에서도 조금 외진 곳이나, 지방 같은 경우는 스낵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돼지바, 트랜스잰더바, 물론 저는 취향이 아니라 가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카부키쵸 않에도 꽤 있더라고요. 실제로 가게 앞에 지나가면 찌라시 뿌리고 있는데, 그래도 손님들이 있으닌깐 존속되고 있다는 증거겠죠?

오늘은 여기까지 인데 앞으로도 일본에 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일본여행 문화 컨텐츠로 계속 올릴 예정이에요.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이용부탁드리고, 일본관련해서 궁굼하신게 있으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